무료 어플 제작-스마트메이커 후기 (2편)

Posted by 루팡-
2018. 1. 17. 20:50 어플 제작 ^^;

아이콘


일단 스마트 메이커 카페에서 무료로 다운 받았습니다.


실행도 무료(?)


^^;;


실행해봤습니다.


참고로 제목은 마음대로 하고 


옆에 편수만 붙이기로 했습니다. ㅎㅎ



화면


한글 문서 작성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안 비슷하죠...


어제 보았던 동영상 강의를 떠올리...려다가 


...


(안 떠올랐습니다.)


-_ -;



화면2


도움말의 e 러닝을 누르면


만들면서 강의를 볼 수 있으니 대박.


이 방법은 다행히 떠올랐죠.




앱 배우기 20강 / 북 배우기 4강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음... 사실 강의 다 못 봤는데 


ㅠ.ㅠ


만들면서 보기로..




파일-새로 만들기


이것은 기억이 났습니다.




빈 폼을 선택하면...





휴대폰 모양의 제작 도형이 떠오르고


그림판에 그림 그리듯 붙여서


어떻게(?) 하면 저절로 프로그램이 쓰여진다고 하네요..


우와.



눈물 표정


솔직히 역부족..


^^;;


하.. 컴퓨터 공부 좀 해 놓을 걸..



어플 만들기


식당에서 만들 어플을 대충 기획하다..


도저히 진도가 안 나가네요.


막막한 느낌.


그래서 제가 기댈 곳은...


역시.




책이겠죠? ^^;


리디북스에서 할인 받아서 샀습니다.


십오야인가 그 쿠폰을 주는데 보름쯤마다 주는 걸로 기억합니다.


하나는 스마트메이커를 익히는 용도,


또 하나는 안드로이드 마케팅을 배우는 용도입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도 묻히면 끝이라는...


마켓 시장도 그리 만만한 곳이 아니라네요.


그리고 마켓의 마케팅을 다 배워도 정작 못 만들면 안되니 또 샀죠.


이로서 리디북스 전자책 구매 개수가 150권을 훌쩍 넘었죠.


ㅠ.ㅠ 


(리디북스는 왜 우수 회원 제도가 없지?)



카페


그리고 카페에 앞으로 제작기를 올리는 것을 허락 맡았죠.


어제 쓰려다 오늘 쓰는 글입니다.


오늘은 그럼 3일차? ^^;;;


오늘 바빠서 할 시간이 없었네요.


나중에 책 읽으면서 실습 좀 해봐야겠네요. ㅎ



(카페를 키워서 키운 카페에서 제가 배우겠습니다. ㅎㅎㅎ)



'어플 제작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어플 만들기의 혁명+무료  (5) 2018.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