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상위 노출 비법-책 Tip

Posted by 루팡-
2018. 1. 14. 11:44


모바일 마케팅하면 흔히 쇼핑몰 하시는 분들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요즘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책을 찾아보다가 마케팅 쪽 책을 샀습니다.


제목은 바로 <<모바일 마케팅 상위 노출 비법>> 


^^; 


비법이라는 단어를 보면 그 책이 궁금해지잖아요?


역시 마케팅 노하우를 쓰신 분의 책 답게


제목부터 구매 유도를...




최재봉이라는 분이 쓴 책이네요.


최우수 강사.


티스토리를 하며 다음에 있지만


사실 네이버에 노출되는 부분도 많기에


ㅠ.ㅠ





*모바일 시장 점유율(조사:닐슨 코리안 클릭)

네이버 79% / 구글 15% / 다음 14.11%



책에서 나온 부분인데 역시 차이가 크네요..

더 이상은 naver..

daum에 알아보기로 하자..


근데 바이럴 마케팅이 뭔지 아시는 분?


-바이럴 마케팅?-

뜻: 컴퓨터 바이러스에서 유래. 저절로 퍼져나가는 마케팅 기법  



책에서 블로그에 가장 도움 되는 부분은 


1- 블로그 키워드 부분 


2- 썸네일


3- 블로그 지수


이 세가지 정도의 부분이었습니다.


이제 정리를 하나 하나 하려고요.







-[바이럴 + 키워드] 노하우 정리-

  • 단기 / 중장기 공략 키워드 분류(2~3년 전 글) 

  • 상위 노출 = 최신의 글(시간) / 인기도(클릭 수) / 좋은 글(오래 머문 사용자)

  • 공략 키워드 ->제목에 포함

  • 제목 10자 전후 (모바일  -특히 짧게)

  • 금액 / Tip 등의 문구로 유도. 눈길 끌기 (클릭 유도)



결국 노출도 소통을 위한 것이라는 저자의 말에 다시금 생각하면서도..


그래도 노출되고 싶습니다!


^^

(노출증 환자는 아닙니다.)



최신의 글일 수록 강하고 꾸준함은 당연한 거겠죠?


좋은 글이란 방문자를 오래 머물게 하는 글이라네요.


도움이 되는 팁이죠?




-썸네일 중요-

  • 포토스케이프 등으로 제작
  • 300x300 / 400x400 등 (보여질 때 1:1이 적당)


간과하기 쉬운 썸네일..


이 글에서는 썸네일보다 책 사진이 나을 듯해서 쓰지 않았습니다.


^^;





-블로그 지수-

  • 활동성(오래 / 꾸준함)
  • 인기도 (방문과 링크)
  • 주목도 (댓글 / 공감)
  • 인기도 


평소에 궁금하던 블로그 지수도 알게 되었네요.


더 복잡한 사이트 최적화 개념 같은 것은


다른 책 소개를 할 때 다루도록 하죠.


모바일 마케팅 상위 노출 비법
국내도서
저자 : 최재봉
출판 : 예문사 2015.11.01
상세보기


인터넷을 통한 상업 종사자 분들에게는 


모든 내용이 필요 하실 것이니 추천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도 아주 일부분 내용만 소개했으니


궁금하신 분들 구경해보시는 것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