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어플 만들기의 혁명+무료

Posted by 루팡-
2018. 1. 15. 21:24 어플 제작 ^^;

타이틀


안녕하세요.


^^ 뤼팽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동전 수익에서 지폐로 갈까 말까 하는데요.


(지폐 겨우 넘었죠..)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또 생각나는 것은


바로 어플 제작이었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어플 만들기!


이미 대세는 어플이겠지만..


그 어려움에 감히 엄두를 못 내고 ㅠ.ㅠ




안드로이드 책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배워야겠다고 책을 샀죠...


뭐 입문은 그림책부터 시작 아니겠습니까?


^^;


그리고 유튜브로도 공부하려고 마음 먹고


누워서 이리저리 공부하다


우연히 무료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뭐, 아직 저도 완전히 안 해봤지만 말이죠.)


근데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다니 그 점이 대박이었습니다.


거의 한글 문서 만들기 수준이더군요.


(물론 배우면.. ^^;)




사실 블로그 수익 내는 법을 돈 주고 따로 배웠습니다.


근데 쉽지 않죠. 전업 블로거라면 가능하겠지만


그 시간이 장난이 아니죠.


가르쳐주는 사람은 왜 가르쳐줄까요?


더 좋은 방법을 찾았으니 가르쳐주지 않겠습니까?


...


더 좋은 방법이 뭘까?


좀 생각하다...


혹시 어플이 아닐까?


(아닐 수도 있지만 ㅎㅎ 아마 제 추리에 따르면..)


일단 포스팅 하나 더 쓰는 시간을 투자한다면 해 볼만 한 듯 합니다.




 

에플 제작 그림


이게 어플 제작이라니..


문서 작성 아닙니까?


-_-;;;




뭐 이건 퍼왔습니다. ㅎㅎ


어쨌든 쉽다는 거겠죠?





코딩이 없다니...


블로그 html보다 어려운 그 코딩이 없다는 게 실화..



(이게 입문서 수준...)


저의 각오의 수준...보다 높네요.


^^;;



솔직히 2시간은 오버...


그래도 배우면, 2시간 정도는 될 것 같네요.


다들 포스팅에 그 정도 시간은 투자하시잖아요?


^^


솔직히 GUI가 뭔지는 몰라도 


좋네요...


(이건 광고, 홍보 아니고 그냥 제 생각입니다.)


전 그냥 카페 가입자..로서 홍보. ㅎ




카페에 사람들이 아직은 많이 없어서


비밀로 하고 싶지만


사람들을 제가 직접 끌어모아


미래에 그 사람들에게 배우는 것으로 큰 그림을 세웠죠. ㅎㅎ


(어떻습니까? 제 빅픽쳐.)





이미 만들어 놓은 앱들도 있는데


아직 초기라 많지는 않습니다.


카페도 아직 작은 규모..


그러니 기회는 바로 지금이 아닐까 싶네요.





네이버 TV 강좌도 무료.





같은 영상이 유튜브에도 나옵니다.


기계음으로 설명해서 그리 좋지는 않지만


앞으로 커지면 좀 개선이 되려나? ㅎㅎ



이제 막 어플로 쓰리잡에 도전하려는데..


너무 막막하던 차에 좋은 것을 알게 되어서 추천합니다.


솔직히 안 알리고 싶지만..ㅎㅎ 알려야겠죠?



블로그 포스팅으로 하루 1만 명을 모으는 것은 어렵죠.


그런데 어플로 1만 명이 다운 받는 것은 그와 비교하면 쉽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 윈도우 모바일? 세 개다 된다네요.


다들 애드센스 하시지만 


어플에는 구글 애드몹이란 것을 붙일 수 있다네요.


(수익 만드는 유형은 너무 많아서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저부터 일단 열심히 해보고 앞으로 현황 보고하겠습니다. ㅎㅎ


관심 있으시면 카페 가입하세요. ㅎ



뭐 아무리 쉬워도 시작부터 쉬운 건 없겠죠? ^^;



'어플 제작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어플 제작-스마트메이커 후기 (2편)  (2) 2018.01.17